5. 전문가 과정(Professional Course)
커뮤니케이션 코치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부서장 급 이상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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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칭의 이해 | 1. 코칭의 정의 2. 코칭의 의미와 중요성 3. 코칭대화와 일반대화 4. 현업 코칭 사례발굴 |
Activity 강의 팀 토의 진단 |
코칭 스킬 | 1. 적극적 경청 2. 효율적인 질문 3. 피드백 4. 정서적 지원 |
Activity 강의 실습 |
코칭 프로세스 | STRONGER 1. Support – 지지하라2. Topics - 주제를 선정하라 3. Realities- 현실을 파악하라 4. Objectives- 목표를 설정하라 5. New Solutions-방안을 도출하라 6. Get Plans-계획을 수립하라 7. Execute-실천하라 8. Reconfirm-실행을 확인하라 |
강의 사례 연구 실습 |
사내강사 양성(기본)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사내강사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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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 사내강사의 이해 | 1. 기업교육 원리 및 키워드 2. 기업교육에서의 사내강사의 역할과 필요 역량 |
강의 팀토의 |
교수설계와 교안의 작성 | 1. 교육 요구분석 방법 2. 교수설계 이론 및 상황에 따른 효과적 교수방법론 / 교수 전략 수립 실습 3. 교육평가전략의 수립과 활용 4. 교안작성 필요성 및 활용과 교안작성 실습[Option] |
강의 팀토의 실습 |
학습이론과 성인학습자 특성 | 1. 성인학습원리 / 효과적이지 못한 강의 특징 2. 학습이론과 방법 별 연구 3. 학습자 분석: 학습자의 수용 단계 / 학습자 상태에 따른 대응 / 핵심인물 파악 및 활용 |
강의 팀토의 실습 |
강의스킬 기본 | 1. 강의 시작과 준비요령 2. 강의 중 시선처리 / Voice Technique / 제스처와 표정 3. 기타 상황 대응: 질문 방법, 난처한 상황 대응, 판서 하기 |
강의 팀토의 실습 |
강의스킬 향상하기 | 1. 개인별 Dual Practice 2. 스킬 코칭 / 피드백 |
실습 피드백 |
종합실습 및 피드백 | 1. 개인별 강의 실습(분반하여 진행) 2. 개인별 피드백 / 비디오 분석 |
실습 피드백 |
사내강사 양성(심화)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사내강사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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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age Making | 1. 프로강사의 스타일 2. 나의 이미지 체크 / 칼라 진단 | 진단 강의 |
Voice Clinic | 1. 사람의 마음을 여는 목소리 2. 자신만의 음높이 찾기(속도, 높이, 박자) 3. 목소리 커뮤니케이션과 발성 |
강의 실습 |
스토리 텔링 | 11. 스토리텔링 EBO법칙 2. 연출테크닉 / 스토리텔링의 현장활용 |
강의 실습 |
토의식 교수법 | 1. 토의식 교수 설계 원리 2. 효과적인 토의식 교수법 운영 point 3. 토의식 교수법 연습(15~20여개) |
강의 실습 팀토의 |
롤플레잉 학습방법 | 1. R/P의 목적과 이해 2. R/P의 분위기조성/상황 교정하기 3. R/P 지도내용 Process 4. 각본, 즉흥, 자유 R/P의 운영방법 및 R/P 평가 |
강의 실습 |
Power Spot 기법 | 1. 오프닝 스팟 2. 중간 스팟 : 음악 스팟 활용법 / 동영상 스팟 / 손유희 스팟 3. 마무리 스팟 : 웃음치료 스팟 / 마인드 |
강의 팀토의 실습 |
서비스 강사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사내강사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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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& 직장예절 | 1.신나는 서비스, 행복한 고객 2.당당한 자신의 표현 직장예절 3.고객불만제로, 고객만족 4.최고의 서비스 사례 |
강의 팀 토의 진단 |
고객응대 | 1.친절한 고객응대 2.고객반론을 넘어 고객만족 3.1%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고객응대 4.고객응대 심화 |
강의 사례연구R/P |
커뮤니케이션 | 1.DISC를 활용한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2.TA교류분석을 활용한 갈등관리 3.내안의 긍정 깨우기 4.서비스코칭리더쉽 커뮤니케이션 5.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 커뮤니케이션 |
강의 사례연구 |
직장특화 | 1.우리회사 최고의 서비스 2.서비스 현장코칭과 모니터링 3.고객의 마음을 얻는 5가지 기법 4.고객지향 감성 서비스 |
강의 사례연구 |
스킬특화 | 1.강의기법과 프레젠테이션 스킬 2.고객접점 MOT와 매뉴얼 제작 3.STOP기법의 활용 4.서비스게임스팟 |
강의 R/P |
감정코치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사내 상담 담당자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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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정과 정서의 이해 | 1.감정코칭의 핵심 및 발전 2.감정의 이해 3.감정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 4.감정 다스리기(초감정 이해) 5.감정코칭 기본 |
강의 사례연구 |
스트레스와 분노 관리 | 1.정서의 이해 2.감정스트레스와 분노의 이해 3.감정코칭 프로세스 4.스트레스 관리법 5.자기 진정법과 분노조절 6.비합리적 신념의 이해 |
강의 사례연구 |
코칭대화 | 1.감정코칭 5단계 2.코칭대화기술 1 3.코칭대화기술 2 4.감정코칭 대화실습 5.코칭 6.애착손상 회복과 자존감 향상 훈련 7.강사 사례, 피드백 |
강의 사례연구 R/P |
자기주도 학습 코치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과장 급 이상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---|---|---|
자기주도 학습의 이해 | 1.자기주도 학습의 의미 2.자기실존의 이해 3.인생의 숙제 2가지 |
강의 |
조직과 구성원 | 1.조직(직장)이란 무엇인가? 2.전략적 사고능력의 강화 3.셀프리더십 과 자기강점 찾기 4.빛깔의 향기를 찾아라 |
강의 사례연구 |
목표관리 | 1.목표설정의 중요성 2.비전설정과 목표관리 3.긍정적태도 높이기 |
강의 사례연구 R/P |
학습전략 | 1.학습동기 개발 2.학습부작용 극복하기 3.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 4.학습전략 세우기 |
강의 R/P |
실습 | 1.학습목표 재설정과 반복학습 2.자기주도학습 코칭실습 1 3.학습장애 대처방법 4.자기주도적 학습코치의 역할 |
강의 사례연구 R/P |
NLP 코치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대리 급 이상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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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LP 정의와 개념 | 1.NLP란? 2.NLP체계와 NLP기본기 3.목표설정 4.냉각의 필터 5.생각의 계층구조 |
강의 |
NLP의 기본부품 | 1.레퍼형성, 피드백 기본, 표상체계 2.선호감각/하위감각 요소 3.시선식별 단서, 관찰식별 4.모델링, 전략 5.앵커링 자원감과 피드백 6.메타포 활용하기 7.구체화의 정의 8.메타모델과 가치질문 |
강의 사례연구 |
NLP의 주요기법 | 1.시간선의 변화, 갈등의 봉합 2.메타포의 말하기 방법 3.8단계 목표설정 / 6단계 의미전환 4.의식차원의 통합 |
강의 사례연구 R/P |
커리어 코치 양성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부서장급 이상 시 간 16 ~ 24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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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리어 코칭 방법론 | 1.커리어 평가 및 결정요소 2.커리어관리와 커리어 개발 3.커리어코칭 방법론 |
강의 |
커리어 진단 및 평가방법 | 1.개인환경 분석 도구 2.SWOP분석 / 역량평가 사례 3.커리어 목표세우기 실습 4.이력서/자기소개서/면접 클리닉 개요 |
강의 사례연구 실습 |
경력관리 및 유지 방법론 | 1.경력지도 그리기 교습법 2.보완사항 적출 및 피드백 3.승진/후계자/승진계획 개요 4.이직/전직/창업/은퇴 | 강의 사례연구 실습 |
미래 커리어개발 | 1.결과 평가 및 공유 2.개인주도의 자기개발 유도 3.커리어코칭 실습 4.실습 피드백 |
강의 사례연구 실습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