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주)휴먼리소스코리아

본문내용

본문

마케팅 역량 강화
+ Home > 온라인교육과정 > 마케팅 역량 강화

마케팅 역량 강화 과정

개요

  • 마케팅의 최신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.
  • 마케팅전략 수립에 필요한 환경분석 및 소비자행동 분석 등 기법을 이론과 실무적인 예를 통하여 학습 한다.
  • 마케팅 프로세스의 전과정을 균형적으로 학습하여, 마케팅 전반의 종합적 이해 수준을 제고한다.

과정목표

  •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프로세스의 이해
  • 실무마케팅 전략수립의 학습과 활용
  •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전략 개발 프로세스 습득

수강대상 팀장, 중간관리자 / 시 간 20H - 40H

모듈

주요 내용

교수방법

마케팅의

이해 및

필수 전략

1.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

2.고객가치 중심 마케팅전략 프레임웤

강의

실습

마케팅전략 및

환경분석

1.정보수집 및 시장수요 측정

2.차별화된 제품포인트 전략 및 마케팅 환경분석

3.분석결과 도출 및 마케팅 전략수립

강의

실습

마케팅

전략적

접근방법

1.시장의 구조적 접근 / 시장환경변화와 리서치의 역할

2.마케팅전략별 리서치설계의 기초방법

3.통계자료 분석 및 활용 과 리서치 실행

강의

실습

고객가치의 분석 및 전달

1.고객가치 분석 및 제안

2.고객가치 전달

강의

실습

소비자 활동

 행동경제학의 이해

1.소비자활동 및 행동경제학의 정의

2.소비자행동 상식 뒤집기

3.소비자 행동조사를 통한 사례연구

강의

실습

마케팅

전략수립

1.STP전략 단계별 프로세스

2.고객요구 및 특성에 따른 시장세분화

3.마케팅 믹스의 개발 및 전략수립

강의

실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