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케팅 역량 강화 과정
개요
과정목표
수강대상 팀장, 중간관리자 / 시 간 20H - 40H
모듈 |
주요 내용 |
교수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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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의 이해 및 필수 전략 |
1.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 2.고객가치 중심 마케팅전략 프레임웤 |
강의 실습 |
마케팅전략 및 환경분석 |
1.정보수집 및 시장수요 측정 2.차별화된 제품포인트 전략 및 마케팅 환경분석 3.분석결과 도출 및 마케팅 전략수립 |
강의 실습 |
마케팅 전략적 접근방법 |
1.시장의 구조적 접근 / 시장환경변화와 리서치의 역할 2.마케팅전략별 리서치설계의 기초방법 3.통계자료 분석 및 활용 과 리서치 실행 |
강의 실습 |
고객가치의 분석 및 전달 |
1.고객가치 분석 및 제안 2.고객가치 전달 |
강의 실습 |
소비자 활동 및 행동경제학의 이해 |
1.소비자활동 및 행동경제학의 정의 2.소비자행동 상식 뒤집기 3.소비자 행동조사를 통한 사례연구 |
강의 실습 |
마케팅 전략수립 |
1.STP전략 단계별 프로세스 2.고객요구 및 특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3.마케팅 믹스의 개발 및 전략수립 |
강의 실습 |